본문 바로가기

건강

햄프시드 먹는법 부작용 없는 효능

햄프시드 먹는법 부작용 없는 효능

How to Eat Hemp Seeds



영양가가 높고 다이어트와 미용,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그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는 것이 대마 씨앗이다.


먹은 것이 없어도 이름 정도는 들어본 적 있는 사람도 많다. 마찬가지로 슈퍼푸드인 치아시드보다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양한 요리에 도입하기 쉬운 것도 매력이다. 이번에는 부작용없이 햄프시드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햄프시드 먹는법

햄프씨드는 대마초 씨앗이지만 이것만 먹는다고 환각 작용을 일으키지는 않는다. 오히려 영양가가 매우 높아 우주 식품으로 규정되어 있을 정도다. 또한 7대 슈퍼곡물에도 포함되어 있다.

견과류라 그냥 먹어도 되지만 최근에는 요거트에 섞어 먹는 방법이 인기다. 요거트에 혼합하면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까지 쉽게 보충할 수 있다.



단맛이 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올리고당, 꿀, 흑설탕을 섞어도 된다. 요구르트와의 시너지 효과로 변비에도 좋다.

또한 제철 과일을 넣으면 비타민C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한다. 

스무디에 섞어 먹는 것도 좋다. 수프에 마무리로 위에 뿌린다던지, 참깨를 대신해 주먹밥이나 죽에 혼합하거나 샐러드/다양한 채소 반찬에 토핑하는 햄프시드 먹는법도 있다.



부작용

먹는 방법만 조심한다면 대마씨 부작용도 거의 없으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칼로리는 100g 당 약 460 칼로리로 조금 많다. 따라서 몸에 좋다고 과식하면 칼로리 과다가 될 우려가 있다. 가급적이면 햄프씨드 하루먹는량 섭취 기준인 25g을 지키도록 한다.

햄프씨드 효능을 보려면 매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정해진 분량을 섭취하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한다.

또한 항응고제 효과에 악영향을 미쳐 혈액 응고를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가 포함된 약을 복용 중이라면 멀리 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수술 전후에 섭취하면 안 된다. 그러지 않으면 출혈 시간이 길어져 치료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대마씨를 먹고 싶다면 의사와 상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