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무 다이어트 효과 하는 방법

무 다이어트 효과 하는 방법


무리한 식사 제한도 없이 생무를 먹는 것만으로 대폭 감량할 수 있다니 거짓말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사실이다. 그 높은 효과와 살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1. 효소 

사람은 음식을 소화하는 데 효소를 소모해 대사까지 돌리는 효소가 부족해지기 쉽다. 

그러나 효소가 함유된 식품이나 건강 식품은 많다. 미용과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사람도 있다. 특히 무우에는 아밀라아제라는 소화 효소가 많다.

치킨을 주문하면 대부분 흰 무가 딸려온다. 그것은 무에 들어있는 소화 효소가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이 아밀라아제는 특히 탄수화물의 소화를 촉진해주는 작용이 강하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당치가 급상승하는 경향이 있는데, 혈당치가 급상승하면 그것을 줄이기 위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된다. 이 인슐린이 지방을 합성해 살이 찌기 쉬위진다.

보통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자제할 것을 권유하지만 

갑자기 탄수화물을 많이 줄이면 집중력과 체력이 저하할 수 있다. 무 다이어트는 아밀라아제를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완만한 혈당 상승을 돕는다.



2. 장 운동 촉진

무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몸의 산화를 느리게 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많은데, 변비는 신진대사를 둔화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저해하는 요인이다. 변비가 계속되면 여드름 등의 피부염도 발생하기 쉽고 미용에도 좋지 않다.

무우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수용성 식이 섬유는 물에 녹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에서 물에 녹아 점성을 갖게 된다. 이것이 혈당 상승을 억제 해주는 것이다.

또한 장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설하도록 해주고, 장내의 좋은 균의 작용을 활성화한다. 변비가 해소되면 신진대사 기능도 활성화하고 체중 감량이 보다 쉬워지는 것도 무 다이어트가 가지는 효과다.




3. 무 다이어트 하는 방법

지켜야 할 것은 생무를 매일 먹는 것이다. 여러가지 제약이 많은 다른 체중감량법과 비교하면 매우 간단하다. 

그리고 하루에 먹는 양은 생무 300g. 하루 동안 먹는 양을 지키기만 하면 특별한 제한은 없다. 

또한 최고의 타이밍은 식전 또는 식간이다. 음식을 먹으면 소화 효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무우를 함께 먹는 것으로 소화를 도와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식전, 식간에 섭취함으로써 무에 의한 포만감을 얻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무우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제한은 없다. 그렇다고 좋아하는 것을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 초과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기 어렵다. 또한 적당한 운동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