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무카무 부작용 가루 먹는법 다이어트 효능 효과

카무카무 부작용 가루 먹는법 다이어트 효능 효과

Camu Camu Effects & Side Effects



피부미용을 위해서 비타민C가 중요하다는 점은 유명하지만, 그 비타민C가 세상에서 제일 많은 음식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적습니다. 최근에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카무카무는 세계에서 가장 비타민C가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루가 원산지지만 페루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지명도가 낮은 과일입니다. 그러나 그런 지명도에 비해 카무카무는 엄청나게 많은 미용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카무카무의 미용 효과와 먹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천연 미용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카무카무를 식생활에 도입해보세요.



카무카무 부작용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라 대량 섭취해도 여분은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이 때문에 많이 먹어도 문제없을 것처럼 보이지만, 역시 아무리 건강에 좋은 것도 과식하면 컨디션 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비타민C는 1000mg 이상 섭취하면 복통 및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000mg 이상 섭취하면 비타민C가 위장을 자극해 구토증도 있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카무카무도 비슷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카무카무는 상품에 명시된 복용량을 지키면 카무카무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카무카무 다이어트 효과/원리


몸의 지방 연소에는 카르니틴이 필요합니다. 이 카르니틴을 만들려면 철분, 니아신, 비타민B6, 비타민C가 필요합니다. 특히 비타민C가 제일 중요하며, 부족할 경우 지방 연소가 25%나 감소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의 적 스트레스에도 비타민C는 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느끼면 부신피질 호르몬이 분비되어 몸을 지키려 하는데, 비타민 C는 이 부신피질 호르몬을 합성하는 작용도 합니다. 붓기 해소 효과도 있으므로 일석이조.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하는 폴리페놀


카무카무에는 비타민 C 외에 주름과 기미의 원인인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도 100g 당 1400mg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 100g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약 250mg, 아세로라 100g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약 300mg입니다. 다른 과일과 비교하면 얼마나 풍부한 폴리페놀이 카무카무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하는 비타민B 


카무카무는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 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는 당질이나 지방질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영양입니다. 당질이나 지방질이 변환되어 새로운 에너지가 생기지 않으면 오래된 세포와 새로운 세포의 교체도 지연됩니다.


여드름이나 기미, 주름 등 피부 트러블 원인 중 하나는 피부의 턴오버가 원활하지 않은 것입니다. 피부의 턴오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고, 막힌 모공은 산화해 짙은 모공이 됩니다. 그 외에도 모공이 막히면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카무카무 먹는법 방법


원래 부패하기 쉬워 수송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원시 캠은 먹을 수 없습니다. 현지에서는 생것을 먹거나 주스로 만들기도 하지만, 한국에서 섭취한다면 분말이나 음료 등의 가공품뿐입니다.


현재 페루 정부가 육성에 힘을 쏟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 당연한 듯이 한국에서도 카무카무를 먹는 시대를 맞을지도 모릅니다.


가공품은 다음과 음료, 파우더, 보충제(서플리먼트), 소프트 캔디, 젤리 등도 해외에는 나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무카무는 신맛이 강합니다. 단맛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으로 먹거나 드레싱으로 야채와 먹는 등 다양한 어레인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C는 물에 녹는 성질의 수용성이기 때문에 물로 씻거나 가열하면 녹아 흘러버립니다. 최대한 열을 가하지 않고 먹으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값싼 가공품 등은 카무카무의 천연 비타민C가 아닌 합성 비타민C일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천연 비타민 C와 합성 비타민 C의 표시가 나뉘어 있지 않습니다. 신경이 쓰인다면 메이커에 문의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가루는 요거트에 타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에 활용해도 되고, 우유나 물에 타먹거나 수제 스무디와도 궁합이 좋습니다.



레몬보다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무카무


카무카무는 세계에서 가장 비타민 C가 많은 과일입니다. 100g 당 2,800mg이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양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레몬의 약 30배입니다.


비타민C는 물에 녹는 성질을 가진 수용성 비타민의 하나입니다. 체내에서 콜라겐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성분으로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신체의 산화를 방지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신체가 산소를 도입해 에너지를 만들 때, 활성산소가 만들어지는데 활성 산소는 신체에 침입하는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너무 증가하면 정상 세포도 파괴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가 활성산소로 손상되면 주름과 기미가 생기고 혈관이 손상되어 동맥경화 등 생활습관병의 원인이됩니다.


보통 성인 인당 1일 100mg의 비타민C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00mg의 비타민C를 레몬으로 섭취하면, 1일 4개의 레몬을 먹어야 하지만 카무카무라면 소량으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