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미소된장국 효능 영양성분 일본 국민요리

미소된장국 효능 영양성분 일본 국민요리



미소(味噌)는 일본인에게 매우 친숙한 음식으로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방을 분해하고 연소 하는 효과가 있어 본토에서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입니다.


그 비밀은 미소국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아미노산 등의 성분들. 구체적으로는 레시틴, 미네랄, 사포닌, 류신, 비타민 B, 대두 펩타이드 등입니다. 이러한 모든 성분이 미소에 풍부합니다.


레시틴과 미네랄은 쌓인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서포터가 되어줍니다. 그리고 식사에서 새로운 지방을 과잉 흡수하지 않도록 사포닌이 차단합니다. 마무리로 류신이라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군이 지방질을 점화 , 대두 펩타이드가 지방연소를 돕는다는 것도 미소된장국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사포닌은 정장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독소와 이물질을 배출하여 뱃속을 청소하면서 지방을 차단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미소된장국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중 하나인  "비타민 E"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몸속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면 체온도 올라갑니다. 체온이 낮은 사람과 높은 사람 어느 쪽이 지방을 연소하기 쉽고, 칼로리를 소비하기 쉬울까요? 물론, 체온이 높은 사람이 지방도 칼로리도 소모하기 쉽고, 살빼기 쉬운 체질이라고합니다.


또한 미소된장국 효능에는 이뇨를 촉진, 혈액 중 독소의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소를 듬뿍 사용한 된장국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오한이 걱정되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된장국을 마시고 비타민E를 공급해 체온을 올려봅시다.


지쳤을 때나 숙취로 약해져 있을 때, 따뜻한 미소국을 마시면 우수한 피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미소에 풍부한 비타민 B군. 특히 "비타민 B12"는 통칭 "조혈 비타민"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한 혈액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생명 활동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8가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간 기능을 돕는 콜린,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E, 근육을 만드는 대두 펩타이드, 뇌의 신경 전달을 돕는 콜린과 아세틸 콜린 등 다양한 성분이 있어 몸과 뇌 양면에서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