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진주만 방문 예정 아베, 일본반응

진주만 방문 예정 아베, 일본반응



아베 신조 총리가 5일 이달 하순 미국 진주만 방문을 발표한 발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이달 26, 27일 하와이를 방문,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 회담을 한다. 지난 4년간 오바마 대통령은 모든 면에서 미일 관계를 발전시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땀을 흘려왔다.


앞서 오바마 대통령의 히로시마 방문에 즈음하여 핵없는 세계를 향한 대통령의 메시지는 지금도 많은 일본인의 가슴에 새겨져있다. 하와이에서의 회담은 지난 4년간을 총괄하고 미래를 향해 새로운 동맹 강화의 중요성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삼고 싶다.


지금까지의 집대성이 되는 마지막 정상 회담이다. 이 때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진주만을 방문한다. 희생자 위령을 위한 방문이다. 다시 전쟁의 참화를 반복한다. 미래를 향한 결의를 보여준다.


동시에 미일의 화해 가치를 알리는 기회도 삼고 싶다. 이제 미일 동맹은 세계 속의 미일 동맹으로 함께 힘을 합쳐 세계의 다양한 과제를 해결 희망하는 동맹이 되었다. 그 가치, 중요성은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다르지 않다.


한편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은 6일 아베 신조 총리의 이달 하순 미국 진주만 방문과 관련해 "사죄를 위해 가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일본반응



ner *****

괜찮지 않을까. 하지만 사과는 필요없어



kat *****

Remember Pearl Harbor



 ㄴtok*****

To whom do you speak it? 



my _ *****

오바마 씨와 같은 자세로 방문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aqu *****

좋은 방문해 주길 바란다.

부전(不戦)을 맹세할 장소로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wad *****

어떤 의미로 가는 건가. 

사과는 하기 싫지만 방문해서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을 기원하고 싶다



cfq *****

히로시마에 와 준 오바마 씨에게 답례. 

당시 일본도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종전의 수단이라고 말하며 일반 국민에게 핵폭탄 떨어뜨린 국가에게 잘못을 사죄할 필요는 없다. 과거의 아픈 대전에 서로 그저 애도의 뜻을 나타내면 된다.



ted *****

보도에 나오지 않는 물밑에선 트럼프의 보호주의의 반일 공격이 가혹한 것 같다. 

우선 무릎꿇고 충성을 맹세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란 거다.

잘못하면 TPP로 일본 업체 통째로 구워질 것 같은 기세겠지.



REGAIN.JP

사죄는 없는 걸로



mur *****

"핵없는 세계"라고 말하는 주제에, <핵무기 금지 조약 협상을 위한 회의>에 반대, 인도에 원전 수출. 

"일본은 되찾는다"라며, 영령을 위해 야스쿠니 참배.

이 뒤죽박죽으로 현지인이 속아줄까 생각해본다.



ike *****

포츠담 선언도 이해 못하는 총리가 미일개전 발발 원인인 진주만을 방문해도 괜찮나 걱정이다.



coh *****

위령은 괜찮지만 사과는 필요없어. 오바마도 히로시마에서 그랬고, 별로 그게 잘못된 것이 아니라 국가간 동맹국 사이에선 당연한 태도라고 생각한다.



nej *****

미국이여. 함께 전진하자.




출처 : h ttp://h eadlines.yahoo.co.jp/hl?a=20161205-00000119-jij-p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