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北핵실험장 폐쇄에 소외 일본 반응

北핵실험장 폐쇄에 소외 일본 반응



북한 외무성은 12일 북동부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는 행사를 오는 23 ~ 25일 사이에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조선 중앙 TV 등 북한 매체가 보도했다.


발표에 따르면, 의식은 핵실험장 모든 갱도를 폭파하고 입구를 폐쇄한다. 그 후 지상 관측 시설이나 설비를 철거하고 주변을 폐쇄한다고 한다.


행사는 기상 조건을 고려하며, 실험장 폐기물의 투명성을 나타내기 위해 외국 언론의 현지 취재를 승인 할 수 있다고 한다. 취재의 편의를 위해 베이징에서 전세기 준비도 가능하다는 보도가 있다. 외국 언론은 중국, 러시아, 미국, 영국, 한국에 한정되어 있으며 일본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北핵실험장 폐쇄에 대해 북한은 "5월 중 폐쇄"한다고 한미 전문가, 미디어에 공개를 표명했다. 6월 12일로 예정된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핵 동결 및 폐기의 자세를 어필할 것으로 보이며, 외국 언론에 취재를 허락하는 명목으로 외화 획득을 노리는 움직임도 보인다.


핵실험장은 갱도 입구가 막혀도 전체를 폭파하지 않는 한 쉽게 복원할 수 있다. 따라서 핵실험장 폐기 행사는 해외에 핵을 포기하는 척 위장하는 것일 수도 있다.




北핵실험장 폐쇄에 소외 일본 반응



*****

미국과 영국의 정보가 들어오니까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月のうさぎ

북한은 신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ama ***** 

애초에 가지 않는 편이 좋다.



kbq *****

제재 더 해주세요 ^^



fir *****

일본 언론은 엉터리나 쓰니까 안 가도 돼



t_y *****

뭐 괜찮지 않을까? 일본이 포함되지 않아도 미국, 영국, 러시아, 중국 미디어가 간다면, 편향된 내용의 보도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아무튼, 아사히가 간다면 편향 보도가 될 것 같다.



tam *****

아무래도 좋다. 일본은 앞으로도 흔들리지 않으면 된다. 정보는 얼마든지 얻을 수 있다.



ken *****

김정일 시절 냉각탑 폭파 때도 일본은 부르지 않았죠? 별로 갈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oce *****

2, 3개 여분의 시설이 있다고 생각한다



ajw *****

방사선 쬐면서 일부러 갈 필요 없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513-00000003-s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