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차인치 오메가3 식물성 효능 효과 부작용

사차인치 오메가3 식물성 효능 효과 부작용

Sacha-Inchi Effects



단백질 음식이라고 하면, "콩"을 원료로 한 것, 우유나 요거트에 포함된 "유청"이 원료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사차인치라는 식물이 원료인 새로운 단백질 파우더가 개발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차인치라는 말을 처음 듣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남미 대륙의 페루 원산지 식물로, 그 열매 속에 씨앗이 슈퍼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페루의 잉카 제국은 고도 문명을 구축한 나라로 알려졌는데 그 문명의 발전의 일익을 담당 한 것이 사차인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는 잉카의 보석이라 불리며 오래전부터 그 별 모양의 열매 속에 씨앗이 식용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연구가 진행되어 매우 우수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영양소에 대해서는 후술하지만, 지금까지의 단백질 식품과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에 건강 정보에 민감한 사람들 사이에서 사차인치의 단백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사차인치 오메가3 식물성 지방산


포함된 영양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오메가 3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해 설명할 때, 우리가 매일 섭취하고 있는 오메가6 지방산에 대해 접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메가6 지방산(리놀렌산)은 식용유 등 일반 식용유에 들어있는 지방산의 종류입니다. 사실 이 오메가 6 지방산은 과다섭취하면 체내에서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반대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며, 이너케어 작용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민감한 사람들 사이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오메가 6 지방산도 너무 안 먹으면 문제가 됩니다. 오메가6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은 복용양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현재 오메가6 지방산을 식사로 많이 섭취하는 환경에 있기 때문에 사차인지 원료의 단백질을 잘 이용하여 필요한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체내에 보급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양질의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을 동시에 취하는 것이 사차인치 단백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E도 사챠인치에 많아 그들도 동시에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차인치 부작용


30g당 약 170kcal로 열량이 높아 지나치게 섭취하면 살이 찌거나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위장 장애도 보고된 바 있으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할 것. 또한 제품에 명시되어있는 권장량을 지키십시오.


콩가루와 같은 자연스러운 맛


사차인치 단백질 식품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맛. 


단백질은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사실을 말하면 적어도 무첨가물 중에서 맛있다고 말할 수 있는 건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사차인치 단백질은 고소한 콩가루 같은 자연스러운 단맛이 있어 보다 먹기 수월합니다. 역시 음식에서 맛은 매우 중요합니다. 맛없다고 느끼면 오래 먹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차인치 단백질은 무농약으로 재배된 사차인치를 원료로 하여 제조 과정에서 첨가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백질 식품 중에는, 유화제나 착색료가 들어간 것도 많이 있습니다. 


사차인치의 경우 맛의 균형이 잡혀 있어 첨가물을 추가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불필요한 내용물이 포함되지 않은 것은 몸에 좋은 점입니다.



항산화 성분


프로틴과 포타슘, 마그네슘, 비타민 A, 비타민 E, 식이섬유, 칼슘, 함량이 높아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추고 인지 능력을 상승시키는 단일불포화지방산 함량도 높아 심혈관질환, 인지장애 및 조기 치매 예방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 두피/모발 케어, 혈압 관리, 소화력 증진, 당뇨 예방, 숙면, 눈 건강 다방면으로 좋은 음식이니 동물성 오메가3에 거부감이 있다면 시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