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Drama

대테러 님로드 작전 줄거리 내용 예고편

대테러 님로드 작전 줄거리 내용 예고편

6 Days (2017)



1980년 4월 30일 주 영국 이란 대사관 테러 사건을 다룬 영화. SAS의 검은 전투복을 대중에게 알린 사건이다. 


님로드 작전[Operation Nimrod]은 1980년 4월 30일 오전 11시 20분에 발생한 주 영국 이란 대사관 인질사건을 영국 특수부대 SAS가 진압한 사건으로, 대테러라고 하면 이 사건을 떠올리는 사람도 많다. 


SAS(Special Air Service)는 1941년 데이비드 스털링이 창설된 영국 육군 특수부대이며, 인질구출, 직접타격, 대테러작전, 은밀한 정찰을 포함한 다양한 작전을 수행한다. 이 대테러 님로드 작전으로 유명해져 청년들 입대 신청이 대폭 늘었다고. 



세계 각국의 현대 대테러 특수부대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2차 대전에서도 활약한 바 있다. 그들의 실력과 독특한 훈련군기 등은 1977년 델타포스가 창설되는데 큰 기여를 한다. 


역사적 사실에 기초한 영화라서일까. 대테러 님로드 작전 줄거리는 사실 '미션임파서블'이나 007 시리즈같은 현란한 액션 연출 같은 것은 거의 없고 오히려 다큐멘터리를 떠올리게 한다. 언론은 액션영화로 포장하고 있으나(원제인 '6 Days'를 바꾼 이유도 명백하다) 전투장면 자체가 영화 막판 SAS의 진압작전이 전부고 시간도 길지 않으니 특수부대가 나온다고 해서 메탈기어솔리드같은 게임 장면을 머리에 그리며 보러 가는 사람은 실망할 것이다. 


더구나 포스터도 액션 분위기를 물씬 풍겨서 감쪽같이 속을 가능성이 농후. 님로드 작전 당시 테러사건이 일어나게 된 배경과 이 사건을 두고 각 국가간에 어떤 일들이 오고갔는지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괜찮을지도 모른다. 


장르 드라마

감독 Toa Fraser 토아 프레이저

음악 Lachlan Anderson 라클런 앤더슨

러닝타임 94분

개봉일 2017.8.4(NZIFF)/2017.11.3(영국)/2018.7.5(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