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모링가 먹는방법 효능 다이어트 효과

모링가 먹는방법 효능 다이어트 효과



한국에서는 익숙치 않았지만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지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모링가(Moringa). 모링가 먹는방법으로는 티백으로도 판매되고 있어 휴식 시간 티타임에 이용하면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된다. 맛은 자스민과 비슷하다. 혹은 보충제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가루/분말 형태는 요리에 응용하거나 그린 스무디로 사용, 요거트나 우유, 두유에 타서 먹으면 된다. 혹은 밥할 때 모링가잎을 넣어 먹는 방법도 있다.




다양한 영양 성분


모린가는 그 잎뿐만 아니라 줄기, 꽃, 씨, 가지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영양이 풍부한 식물이다. 12가지 비타민과 7가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에서 합성 할 수없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총 18 종류의 아민 산도 포함되어 있다. 



다이어트 효과


채소와 해조류, 과일에 많은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함유량은 100g 당 30.6g이나 된다. 장내 환경을 정비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좋아져 지방을 연소하기 쉬운 몸으로 만들어준다. 따라서 미국에서는 다이어트용으로 서플리먼트(보충제)로도 인기다. 더불어 식이섬유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 식품이 양상추와 우엉인데, 모린가는 양상추의 28배, 우엉의 5배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더불어 모링가에는 아미노산, GABA가 풍부한데 발아 현미의 30배나 많은 GABA가 있다. 이것은 정신을 안정시키는 작용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작용을 해 다이어트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미용 효과


모린가에는 노화 현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해주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이 많은 음식이라고 하면 와인이 유명하지만, 모린가에는 같은 양으로 환산하면 그 18배나 많은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이처럼 좋은 모링가도 부작용은 있다. 과하게 먹을 경우 설사를 유발하며 자궁 근수축 증상이 있을 수도 있어 임산부는 자제해야 한다.


보통 슈퍼푸드는 생산지가 한정되어 있어 그것을 활용한 영양제나 보조식품은 고가가 많다. 그에 비해 모링가는 비교적 저렴한 것이 특징으로, 영양은 그에 뒤쳐지지 않으며 미용과 건강 면에도 긍정적이다. 미용과 건강을 위해 모린가를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