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혈압 음식 고혈압에좋은것 나쁜것

고혈압 음식 고혈압에좋은것 나쁜것

Foods That Are Good for High Blood Pressure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은 고혈압 예방 · 개선의 삼대 영양소라고 하며, 이러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의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혈압 낮추는 음식은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많은 야채 등입니다.



고혈압 음식 (혈압 낮추는 방법)


브로콜리 · 파슬리 · 아보카도 · 파인애플 ·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

이러한 식품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강낭콩이나 목이버섯, 버섯 등에도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 · 땅콩 · 우유의 칼슘

이러한 음식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제품에는 카제인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고혈압의 개선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혈압 음식입니다.



참깨 · 현미 · 미역은 마그네슘

미역이나 참깨에는 칼슘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적극적으로 섭취할 것을 추천합니다. 칼슘은 강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호두 · 장어 · 꽁치 등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

등푸른 물고기는 전갱이와 정어리, 참치, 방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고혈압 치료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 아보카도는 항산화 물질

양배추와 콩 등에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토케미칼은 혈관의 노화를 막아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곤약 · 해조류 · 우엉은 식이섬유

곤약, 해조류, 우엉은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미네랄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고혈압 음식입니다. 미네랄 섭취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 아스파라거스는 루틴(비타민 P)

토마토와 아스파라거스는 루틴(비타민P)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강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흑초는 초산

흑초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압 저하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 · 치즈 · 유제품은 카제인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은 카제인이 풍부하므로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압 저하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 유제품에 포함된 지방 성분은 고혈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저지방을 드십시오.


염교 · 마늘은 황화아릴

염교는 칼륨과 비타민C, 칼슘 등 혈압 저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영양소가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몬 · 피망은 비타민C

피망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하는 엽록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예방에 매우 추천하는 고혈압 음식입니다.


미역은 후코이단(Fucoidan)

미역 등의 해조류에는 칼슘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의 섭취는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렇다면 고혈압에 나쁜것, 안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이미 예상하고 계시겠지만 라면, 피클 등 나트륨(소금)이 많은 음식과 설탕 등 고지방 음식과 감자튀김, 베이컨, 도넛 및 인스턴트 전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