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보카도오일 다이어트 효과 방법 포화지방

아보카도오일 다이어트 효과 방법 포화지방 

Avocado Oil Diet effect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매우 영양가 있는 과일이며, 기네스북에 인정받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먹는 것만으로는 아깝습니다. 아보카도오일도 매우 미용 효과가 높고, 피부와 모발 관리에 좋습니다.


특히, 피부염이 걱정되는 사람이나 피부 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좋은 기름.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이미 피부에 도입중인 사람도 많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미용 효과와 편리한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아보카도오일 다이어트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식용으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식사에 도입해봅시다.


섭취 기준은 1일 1큰술 정도. 아무리 영양가가 높아도 기름이기 때문에, 과식하면 부작용으로 비만으로 이어집니다. 지질은 이미 다른 음식에도 많기 때문에 지나친 섭취에는 주의를 요합니다.


올레인산이 주성분이기 때문에, 가열에 강한 것도 아보카도 오일의 특징의 하나. 평소 요리에 쓰던 기름을 아보카도 오일로 바꾸어봅시다. 비타민 E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고,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습니다.


요리가 귀찮으면 그냥 숟가락으로 마시는 것도 괜찮다. 한국에는 오일을 그대로 마시는 습관이 없기 때문에 저항이 있는 사람도 있을겠지만, 해외에서는 비교적 인기있는 방법입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아지므로 관심있는 사람은 시도해봅시다.



높은 보습 효과


오일은 대체로 어떤 보습 효과가 높은데, 아보카도 오일은 그 중에서도 건조한 피부에 좋다고 하는 오일입니다. 피부에 익숙하고, 수분을 보호합니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해 특히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세포가 산화되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를 통해 기미, 주름 같은 나이에 의한 피부 고민을 개선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라고 하면 올리브 오일이 유명한데,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의 약 2배의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오일은 다이어트 외에 피부미용 케어에도 적합한 오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염을 방지


피부에 친숙해지기 쉽고 자극도 적은 아보카도 오일.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사람에게 특히 권합니다.


또한 피부에 바르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벼운 자외선 차단제 효과도 있기 때문에 외출 전에 발라두면 피부를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해소


올레산의 효과로 배변을 원활하게 지원해줍니다. 다이어트 등으로 기름을 지나치게 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 역시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제대로 식사를 하지 않으면 노폐물 등이 나오기 어려워집니다. 그럴 때 좋은 오일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변비를 예방합니다.


올리브 오일 다이어트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것은 주성분이 올레인산이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오일도 올레인산이 함유되어 있어 중성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저온 압착된 것을 선택


오일을 추출할 때 고온에서 처리하면 많은 기름을 취할 수 있지만, 산화하기 쉬워 질이 저하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일은 "저온 압착법(콜드 프레스)"이라는 방식으로 추출된 것을 선택합니다. 최대한 열을 가하지 않고 차분히 짜낸 오일이, 귀중한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은 질 좋은 오일입니다.



2. 피부에 바를 때는 반드시 패치 테스트를


반드시 천연 = 안전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천연 양질의 기름이라도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광범위하게 발라 피부염 등이 생기지 않도록 (특히 얼굴은 조심!) 패치테스트를 실시합시다.


팔과 다리의 안쪽 등 피부의 부드러운 곳에 소량의 오일을 발라 하룻밤 방치합니다. 그뒤 적색이나 가려움증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사용하도록 하십시오.


3. 기름이므로 과식은 금물


아보카도오일 다이어트는 먹으면 먹을수록 살이 빠진다거나 건강해진다는 것이 아닙니다. 기름은 일반적으로 1g 당 9kcal. 단백질과 당질보다 2배나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식은 역시 비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하루에 먹는 양은 많아도 2 큰술 정도까지 해둡시다.



4. 상온에서 저장


냉장고에 넣으면 굳어집니다. 별로 산화하기 쉬운 기름이 아니기 때문에 상온 저장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고온 다습한 장소는 피하고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 개봉 후에는 빨리 씁시다.


아보카도를 좋아하는 사람은 많다고 생각되는데, 먹을뿐만 아니라 과육에서 섭취한 기름도 위와 같이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할수록 피부도 점점 부드러워지는 것을 실감하는 사용자가 많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오일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는 가능한 한 천연의 질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 관리와 동시에 이너케어도 원하는 사람에게 권하고픈 오일입니다.